이번 시즌 전격 이적 한 川口晃平 (KAWAGUCHI Kohei)와 함께 개발해온 PRO 모델이 드디어 완성되어 발표합니다.

13/14 시즌 PSA 프로 투어에 참여하여 우승 2회, 준우승 2회에 빛나는 성적으로 PRO 모델의 우수성이 입증되었다고 생각합니다. 川口晃平가 사용하고 있는 것과 같은 스팩과 성능의 PRO 모델을 14/15 제품군에 추가하여 발매합니다. 성능의 측면에 있어서는 상당히 높은 수준의 스팩인 관계로, 타기 어렵다고 느끼실 rider도 많다고 생각됩니다만, 그런 경우라면, 같은 컨셉으로 보다 타기 쉽게 설계된 EVO를 추천합니다. 


모델명 :  

OGASAKA PRO (GS:186, SL:164)

정가 :  

₩1,670,000 / ¥156,600 (2014년 12월 말 입고예정) 

제작사·원산지 :   OGASAKA Co., Ltd. / Japan
길이 :   164, 186cm
구성 재료 :

FLC9코어, 유리섬유, 0.3+0.4mm의 3중 AL7178, PE 더블 탑 쉬트, 탄소섬유+특수FRP 

활주면 :   신터드베이스(ISO SPEED R2245)·그라파이트. 마이크로 스톤 & 세라믹 디스크 마무리
활주면 가공 :   샌딩 마무리
에지 :   스틸[세라믹 디스크 마무리]

 

MODEL

SHAPE

SIZE

EF.EG.

CO.

NOSE.

WAIST.

TAIL.

SIDE.CUT

SET.BACK

STANCE.W

EVO

DIREC.

186

1740

1645

250

202

229

19.4-20.3-20.7

32.5

500

 

 

164

1520

1425

260

203

240

10.7-12.2-12.5

32.5

500


탑 쉬트에, PE 탑 쉬트를 2장 채용하여, 상판이 두꺼워진 모델입니다. 그로 인하여, 인서트 피스 최초의 나사산이 종래의 모델보다 더 깊은 곳에 위치합니다. 안전을 위하여, 나사가 걸린 이후, 최소 3바퀴 이상 잠길 수 있는 길이의 피스를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From 川口晃平 4/1, Pro Snowboarder KOHEI official Blog 


'OGASAKA PRO'는...

- 최강의 데크, 그리고 가장 값진 데크!

- 가장 어려운 데크이기도 하지만, 가장 실력이 향상되는 데크!

- 역할 분담할 수 있는 데크

- 봄의 시승회만으로는 판단할 수 없다.

- 동양인에게 가장 적합한 데크

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최강의 데크, 그리고 가장 리치한 데크! 

 

소재의 구성을 살펴보면, 우선, OGASAKA PRO의 구성에 있어서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3장의 금속성 보강재, 카본 쉬트, PE 탑 시트 2장 채용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이에 더하여 OGASAKA 특유의 캠버 구조에 원심력을 추진력으로 바꿀 수 있는 아웃 라인이라는 것이, 'OGASAKA PRO'의 정체입니다.

 

OGASAKA 소속의 rider이기 때문에, 유럽이나 북미산의 알파인 데크에 이와 같은 구조나 소재를 채용한다면, 감당하기 어려울만큼 높은 수준의 가격이 책정될 것이라고 감히 말씀드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와 같이 개성이 강한 고가의 소재를  넉넉히 사용한 것 뿐만 아니라, 각각의 개성을 살리고 그 소재들의 시너지 효과를 충분히 이끌어내어 최강의 데크로 변모시킨 것이야말로 OGASAKA의 기술력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 이상의 언급은 죄송합니다만, 기업 비밀인 관계로... ^^

 

14/15의 EVO에는 이 'PRO'의 컨셉이 반영되어 있으므로, PRO가 자신없는 분들은 EVO를 선택하는 편이 좋을 수 있습니다.


가장 어려운 데크이지만, 가장 실력이 향상되는 데크!

 

晃平(Kohei)만, 혹은 그 수준의 rider만 탈 수 있는 보드가 아니냐는 평가를 듣기도 했습니다만, 그 정도의 난이도는 아닙니다. 광고의 표현으로 들릴 수 있습니다만, pro rider의 캠프에 참여할 수 있는 수준의 rider라면 충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지, 일반 rider 지향의 데크에 비해서, 옆들림의 편차가 적어 회전 호가 다소 얕아질 뿐입니다. 


사이드 커브가 얕으면, 단지 데크를 세우는 것 만으로는 호를 작게 그려낼 수 없습니다. 그래서, 단순히 데크를 세우기만 해서는 안되고, 계곡 회전 중에 노우즈를 제대로 휘게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rider의 의지로 제대로 휘게할 수 있다면, 그만큼 단숨에 추진력을 확보하여 데크가 달려나갑니다. 하지만, 노우즈를 제대로 휘게할 수 없다면, 즉, 테일만으로 휘둘러 회전하는 분들의 경우에는, 어떤 현상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즉, 일정한 수준에 올라 몇년이 지났어도, 실력 향상이 더디다고 느껴진다거나, 벽에 부딪혀있다고 느껴지는 rider들로서는, 이 PRO 모델로 제대로 회전할 수 있다면, 본인의 실력이 그만큼 향상되었다고 판단해도 좋을 데크입니다.


"역할 분담"할 수 있는 데크

 

이 데크는, 데크와 rider의 역할 분담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rider는, 계곡 회전 중에 회전하고 싶은만큼 데크를 휘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rider가 데크를 달리게 하려고 의도적인 동작을 취한다거나, 회전의 마무리 중, 라인에서 빠져나가지 않도록 하기 위해 일부러 데크를 눌러주거나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런 것들은 데크가 알아서 해줍니다. 따라서, 주저하지 말고 안심하고 단숨에 몸을 폴라인으로 떨어뜨립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편하게 데크를 세울 수 있습니다. 옆들림의 편차가 큰 데크로 그렇게 해버리면, 데크가 제대로 세워지기 전에 몸이 급하게 회전 중심쪽으로 파고들어 위험한 상황이 되어버립니다.

 

실력을 향상시키고 싶은 분들이나 데크의 에지를 세우고 싶은 분들께 꼭 태워보고 싶은 모델입니다. 하지만, pro rider에게는 권하고 싶지 않습니다. 제게 위협이 되니까요. ^^


봄의 시승회에서는 판단할 수 없다.

 

확실히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캠버 구조의 탓도 있겠습니다만, 제대로 다져진 정비된 사면에서는 'OGASAKA PRO'의 제 성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습니다. 반면, 따뜻한 날의 푸석한 눈에서는, 특별한 성능을 발휘할 것이 없습니다. 무언가 결정한다는 것은, 다른 어떤 것을 희생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만능의 데크는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즉, 타기 쉬운 데크는, 절대로 가장 빠른 데크가 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활주의 이론이나 장비에 있어서도, 모든 것과 타협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데크에도 일장 일단이 있습니다. 문제는 어디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지 입니다.

 

'OGASAKA PRO'는, '단단한 급사에서, 진폭이 어느 정도 있는 세팅의 조건'에서 그 힘을 발휘하는데 초점을 맞춰 개발한 모델입니다. 이런 조건이야말로 가장 테크니컬한 조건입니다. 물론, 일장 일단이 있으므로, 정반대의 상황에서는 제 힘을 발휘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지향하지 않는 상황에 대해서는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그것은, 활주하는 rider의 기술과 경력으로, 자신의 활주 기술을 어느 정도 응용하여 보완해야 할 문제입니다. 주관적인 생각입니다만, 모든 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이론만으로는 위와 같은 조건에서 최상의 활주를 만들 수 없습니다. 그래서, 따뜻한 날의 푸석한 눈 상황에서는 PRO model의 성능을 가늠받고 싶지 않습니다. 물론, 시승회의 시기나 제품 발표의 시기가 이 즈음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것은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동양인에게 가장 적합한 데크

 

체격이나 환경에서 불리한 점이 많은 동양의 rider가 세계 무대에서 경쟁하기 위해서는, 절대로 서구의 선수들과 같은 데크를 타서는 안됩니다. 동양의 rider에게 적합한, 그 불리한 점을 채워줄 강력한 데크가 아니면 안됩니다. 그와 같은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것이 'OGASAKA PRO'입니다.

 

나 자신은 물론, 아직까지 세계 무대에서 통할 수 있는 선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만, 'OGASAKA PRO'와 함께라면, 충분히 세계무대에 도전해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OGASAKA SNOWBOARD를 잘 부탁 드립니다.

 





동양인의 체격과 체력 수준에 걸맞게 설계된 alpine snowboard. 이제까지의 부담스러웠던 유럽의 경기 지향 데크와는 전혀 다른 concept의 티타날 데크이다. 스키 역시, 월드컵 stock의 경기 지향 선호 일변도에서 기술계 모델로 관심이 이동하며 많은 일반 상급자들의 실력이 향상되었음에 주목하자. 


100년 이상의 전통을 자랑하는 OGASAKA의 alpine snowboard, EVOLUTION은, 일반 최상급 알파인 라이더와 레이서를 꿈꾸는 일반 상급 라이더를 위한 진짜 상급자용 데크이다!



모델명 : 

EVO (GS:181/174/172, SL:162/159/155)

정가 : 

₩1,500,000 / ¥140,400  

제작사·원산지 : OGASAKA Co., Ltd. / Japan
길이 : 155, 159, 162, 172, 174, 181cm
구성 재료 :

FLC9코어, 유리섬유, 0.3+0.4mm AL7178, PE플레이트, 탄소섬유+특수FRP 

활주면 : 신터드베이스(ISO SPEED R2245)·그라파이트. 마이크로 스톤 & 세라믹 디스크 마무리
활주면 가공 : 샌딩 마무리
에지 : 스틸[세라믹 디스크 마무리]
특징 : 

14/15 시즌으로 출시 6년째를 맞이하는 EVOLUTION, 그 모든 구성을 재검토하여, 제작의 근간이 되는 금형을 비롯하여 full model change하였다. Metal sandwich로부터 햄머 헤드, 댐퍼 노우즈, PE top sheet, carbon ribbon 등, 다양한 시행착오를 반복하여 최신 레이싱 기술의 진화에 발맞춰왔던 EVO가, expert 레이싱 애호가들의 기술적 진화에 부응하기 위하여 full model change를 단행! 지금까지 축적해온 모든 노하우를 쏟아 부어 회심의 레이싱 모델로 진화에 성공하였다. 이번 모델 체인지의 가장 큰 목적은 설면으로부터의 진동에 대한 안정감이다. 아이스 반의 급사를 과감하게 공략해도 에지가 설면을 놓치지 않는 감각, un weighting과 함께 폴라인 방향으로 빠져나가는 가속감, 언뜻 보아도 상반된 기술적 요소를 높은 수준으로 응축하는데 성공하였다. 지난 시즌까지 사용했던 carbon ribbon을, 보다 두껍고 넓어진 carbon sheet로 변경하여 2매 채용하고 있다.           

MODEL

SHAPE

SIZE

EF.EG.

CO.

NOSE.

WAIST.

TAIL.

SIDE.CUT

SET.BACK

STANCE.W

EVO

DIREC.

181

1690

1595

251.5

202

231.5

16.5-18-19

30

500

 

 

174

1620

1525

246.5

198

226.5

15.5-17-18

30

500

 

 

172

1600

1505

240

190

220

14.2-16-17

30

460

  

162

1500

1405

259.8

202

239.8

10.2-11.7-12

30

500

 

 

159

1470

1375

259.5

200

239.5

9.9-10.7-11.2

30

500

 

 

155

1430

1335

251

190

231

9.3-9.8-10.2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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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명 :  

ARM TYPE-R

정가 :  

₩1,480,000 / ¥138,240  

제작사·원산지 :   OGASAKA Co., Ltd. / Japan
길이 :   160, 163, 168cm
구성 재료 :

FLC9코어, 유리섬유, 0.3+0.4mm AL7178, PE플레이트

활주면 :   신터드베이스(ISO SPEED R2245)·그라파이트. 마이크로 스톤 & 세라믹 디스크 마무리
활주면 가공 :   샌딩 마무리
에지 :   스틸[세라믹 디스크 마무리]
특징 :  

정설된 일반 사면의 자유로운 활주 중에서의 조작감과 쾌적함을 도모하여, 경기용 데크와 같은 metal sandwich 구조를 채용하고 있다. expert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조작성과 안정감의 조화에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모델. 

13/14 시즌까지 사용해왔던 PE plate 대신, 경기용 데크의 진동 특성 개선에 일조한 PE top sheet를 채용하고 있다. 레이싱 데크와는 달리 뛰어난 조작성을 추구하고 있는 ARM-R은, 데크 전체의 두께와 굽힘 강성 밸런스를 완전히 수정하여, 금속성 보강재가 삽입된 데크라고는 믿어지지 않는, 부드러움과 조작의 용이함을 느낄 수 있게 되었다. 진동 흡수 소재의 두께를 변경하여, 부드러운 굽힘 강성을 확보하고 있으면서도 뛰어난 진동 흡수 특성을 보여주고 있다.

옆들림 형상 역시 EVOLUTION의 모델 체인지와 유사한 변경을 통해, 보다 작은 회전 반경을 설정하고 있다. 하지만, 여러 변경의 조합과 균형을 통해, 경기용 데크와, 그 활주의 맛이 확연히 다름을 느낄 수 있다.

                                                                               

MODEL

SHAPE

SIZE

EF.EG.

CO.

NOSE.

WAIST.

TAIL.

SIDE.CUT

SET.BACK

STANCE.W

ARM

DIREC.

168

1560

1465

255

202

240

ST.90-12.5-13.5

30

500

TYPE-R

 

163

1510

1425

258

202

248

ST.90-10.5-11.5

30

500

 

 

160

1480

1395

260

202

250

ST.90-9.6-10.3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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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명 :   ARM TYPE-S
정가 :  

₩1,070,000 / ¥100,440  

제작사·원산지 :   OGASAKA Co., Ltd. / Japan
길이 :   152, 157, 160, 163cm
구성 재료 :
KBS3코어, 유리섬유
활주면 :   신터드베이스(ISO SPEED R2245)·그라파이트. 마이크로 스톤 & 세라믹 디스크 마무리
활주면 가공 :   샌딩 마무리
에지 :   스틸[세라믹 디스크 마무리]
특징 :  

알파인 스노우보드는, 메탈 데크의 등장 이후, 여러 기술적 혁신과 노하우의 축적을 거듭해왔지만, 금속성 보강재의 특성으로 인한 활주중의 피로감을 느끼고 있는 expert 알파인 라이더들로부터, 글래스 파이버 보강재를 사용한 샌드위치 구조의 데크에 대한 요구가 예상외로 높았다. 그런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글래스 파이버의 부드러운 굽힘 강성을 통해 조작의 용이함을 도모하는 햄머 헤드 형상의 ARMOR Type S가 개발되었다.
OGASAKA의 독자적인 햄머 헤드 형상은, 회전의 도입이 매끄럽고, 활주의 흐름에 따라 회전의 안쪽으로 깊은 슈플을 그릴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에지 변환 구간의 연결이 빠르기 때문에, 기분 좋은 카빙을 느낄 수 있다. 플랙스는 부드럽지만, 데크 자체의 잠재능력이 향상되어 있어, 체감 속도 이상의 스피드로 활주해도 부담스럽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메탈 데크만큼 딱딱하지 않아 피로감이 적어, 오랜 시간의 라이딩에도 무리가 없다.

                                                                               

MODEL

SHAPE

SIZE

EF.EG.

CO.

NOSE.

WAIST.

TAIL.

SIDE.CUT

SET.BACK

STANCE.W

ARM

DIREC.

163

1510

1425

258

202

248

ST.90-10.5-11.5

30

480

TYPE-S

 

160

1480

1395

260

202

250

ST.90-9.6-10.3

30

480

 

 

157

1450

1365

259

200

249

ST.90-9.1-9.6

30

480

   

152

1400

1315

247

188

237

ST.80-8.4-9.0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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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명 :  

FC-X

정가 :  

₩1,480,000 / ¥138,240  

제작사·원산지 :   OGASAKA Co., Ltd. / Japan
길이 :   154, 158cm
구성 재료 :

OGK코어, AL7178(0.3mm)+유리섬유+카본시트

활주면 :   신터드베이스(ISO SPEED R2245)·그라파이트. 마이크로 스톤 & 세라믹 디스크 마무리
활주면 가공 :   샌딩 마무리
에지 :   스테인레스
특징 :  

궁극의 카빙 성능을 추구하기 위해, 당시의 프리스타일 보드로서는 매우 획기적이었던 메탈 샌드위치 구조를 채용한지 올해로 다섯번째 시즌을 맞이하고 있다. 지금까지도 절대적인 안정감으로 정평이 나 있지만, 14/15 시즌에는, rider의 능력을 더욱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스펙이나 소재는 물론 구성 방법 자체에도 큰 변화를 준 풀 체인지 모델로 출시하였다. 데크의 형상에 따라 회전 호가 결정되어버리는 성향이 강한 햄머 헤드 데크의 특성을 감안하여, 사이드 커브를 크게하고 테이퍼링 정도를 줄여, rider가 밟는 방향과 힘으로 턴 호를 쉽게 조정할 수 있도록 하였다. 즉, rider의 기량에 따라, 데크의 주행과 반발력을 조절할 수 있게 되었다. 지금까지 사용해온 carbon ribbon 대신, 폭과 두께가 커진 carbon sheet을 채용하여, 심재를 얇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 통하여 한층 경량화되었다.

이를 통해 지금까지의 FC-X에 비하여 유연성과 반발력이 향상되어, rider 본인의 의지가 보다 직접적으로 반영된다. 회전 호의 조정이나 가속감 역시, rider의 의사에 빠르게 반응하는 expert용의 데크로 완성되었다.                                                                               


MODEL

SHAPE

SIZE

EF.EG.

CO.

NOSE.

WAIST.

TAIL.

SIDE.CUT

SET.BACK

STANCE.W

FC-X

DIREC.

158

1330

1240

294

250

289

9.6-10.4-11.1

40

560

 

 

154

1290

1200

290

247

285

9.3-10.2-10.8

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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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3/160/157/154     154F/151/148/145                         163/160/157/154/154F/151/148/145  


모델명 : 

FC, FC-L

정가 : 

₩960,000 / ¥89,640  

제작사·원산지 : OGASAKA Co., Ltd. / Japan
길이 : 145, 148, 151, 154F, 154, 157, 160, 163cm
구성 재료 :

OGK코어, 유리섬유+카본시트

활주면 : 신터드베이스(ISO SPEED 7500)·그라파이트. 마이크로 스톤 & 세라믹 디스크 마무리
활주면 가공 : 

샌딩 마무리, CVX 마무리

에지 : 스테인레스
특징 : 

조작성과 에지 그립, 속도감과 안정감을 통해 즐거움을 느끼는, 라이딩 지향의 스노우보더를 위해, 라이딩을 기본 전제로 개발된 FC series. 다져진 넓은 사면에서, 의도하는 대로의 카빙 라인을 설면에 새겨 감으로써 희열을 느낄 수 있는 데크를 지향하는 것이 FC의 컨셉. 금속성 보강재가 아닌 글래스 파이버 보강재를 사용한 샌드위치 구조를 채택한 세미 햄머 형상을 채용하여 FC-X와의 차이를 명확하게 하고 있다. 금속성 보강재가 사용되었을 때와 같은 묵직한 활주감은 덜하지만, 글래스 파이버 특유의 경쾌함과 유연한 조작감을 충분히 느낄 수 있다.

과도하게 높지 않은 노우즈의 높이와 함께, 세미 햄머 해드 특유의 형상 구조를 통해, 회전의 도입이 매끄럽고, 회전 중반의 진동이 적고 안정되어, 에징을 통한 활주가 용이하다. 회전의 변환 구간에서는 글래스 파이버 특유의 반발 특성을 이용하여 에지에서 에지로의 빠른 전환을 실현한다. 14/15 시즌에는, 그 안정감을 한층 향상시키기 위하여, carbon ribbon 대신, 폭과 두께가 커진 carbon sheet을 채용하여, 강도와 반발력을 증가시켜, 전체적인 성능이 향상되었다. ※LIMITED EDITION 7월 25일 주문마감.                                                                               


              

MODEL

SHAPE

SIZE

EF.EG.

CO.

NOSE.

WAIST.

TAIL.

SIDE.CUT

SET.BACK

STANCE.W

FC, FC-L

DIREC.

163

1330

1270

301

252

298

9.0-8.6

30

600

 

 

160

1300

1230

297

248

294

8.6-8.2

29

580

 

 

157

1270

1200

294

246

291

8.4-8.0

28

560

  

154

1240

1160

292

244

289

8.1-7.7

27

540

  

154F

1240

1160

288

240

285

8.0-7.6

26

520

  

151

1210

1140

284

238

281

7.9-7.5

25

500

  

148

1180

1120

281

236

278

7.8-7.4

24

480

  

145

1150

1090

277

233

274

7.6-7.2

23

4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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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T-S  (0) 2014.04.14
CT, CT-L  (0) 2014.04.14


                                                 157 / 154 / 152 / 150                                146 / 142

모델명 : 

AST

정가 : 

₩940,000 / ¥87,480  

제작사·원산지 : OGASAKA Co., Ltd. / Japan
길이 : 142, 146, 150, 152, 154, 157cm
구성 재료 :

NV코어, 유리섬유+카본리본 1개 PC 플레이트 타입 R

활주면 : 신터드베이스(ISO SPEED 7500)·그라파이트. 마이크로 스톤 & 세라믹 디스크 마무리
활주면 가공 : 

샌딩 마무리, CVX 마무리

에지 : 스테인레스
특징 : 

OGASAKA brand 중에서는 유일한 twin-tip 데크. 그라운드 트릭이나 지빙, 점프와 프리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full twin shape. 센터 중심으로 대칭의 무게 배분 설정으로, 스핀 조작을 위한 특성을 강화하고 있다. 노우즈와 테일의 굽힘 강성을 다소 부드럽게 설정하여, 그라운드 트릭에서의 조작성이나 눌렀을 때의 반응 역시, 만족스러울 수준으로 완성되었다. 이를 통하여, 높은 점프 후의 착지 과정에도 편안하게 대응해주므로, 안심하고 다양한 점프와 트릭을 시도할 수 있다. 발 밑의 PC plate type R은, 강한 에징이 필요한 아이스반이나 고속 활주 중에도 발 밑을 중심으로 확실하게 잡아주어 안정감을 느끼게 한다. 바인딩이 장착될 부분 외의 센터 부분에는, 삽입된 플레이트가 없어 매우 부드럽다. 양 발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플랙스 느낌과 양 발로 버텨줘야 할 때의 안정감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룬 프리스타일 보드의 완성체.                                                                               


MODEL

SHAPE

SIZE

EF.EG.

CO.

NOSE.

WAIST.

TAIL.

SIDE.CUT

SET.BACK

STANCE.W

AST

TWIN

157

1240

1200

290

250

290

8.8

0

580

 

 

154

1200

1160

287

248

287

8.4

0

560

 

 

152

1180

1140

285

246

285

8.1

0

540

  

150

1160

1120

283

246

283

8.1

0

520

 

 

146

1130

1090

274

238

274

8.1

0

500

 

 

142

1090

1050

269

234

269

7.7

0

4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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